카메룬 기도편지 제 86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 1 : 8 )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그동안도 평안히 잘 내셨는지요?

그동안의 사역내용과 기도 제목들을 정리해서 나눕니다. 보시면서 함께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하나님의 보호

지난 4/30(토) 아침에 아내가 교회 물건을 구입하러 나갔다가, 언덕 길에서 교통 체증으로 정차해 있던 큰 트럭이 브레이크가 풀리면서 갑자기 뒤로 밀리는 것을 보고, 피하던 저희 차와 다른 차들이 연쇄충돌했습니다. 저희 차 앞에 있던 차는 트럭을 피하면서 저희 차 위로 올라 탔고, 저희 차는 뒤 차에 부딪히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트럭은 이어서 길 옆에 세운 오토바이를 크게 파손한 후, 길가의 집 까지 덮친 후 가까스로 멈쳤습니다. 순식간에 발생한 큰 사고 이었는데, 하나님께서 인명 피해를 막아주셨습니다. 여러분의 중보기도가 있었기에 위기상황에서 보호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계속되는 복음전도사역

지난 3/1~3까지 교회개척팀 수련회가 기도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개인 사역보고, 간증, 무슬림 대상 전도 교육, 개인 면담, 새벽과 저녁 집회등 빡빡한 일정 이었지만, 피곤함 보다는 은혜가 충만한 시간이었습니다. 기도센터 교회에서는 참석자들에게 말라리아 약과 진통,해열제를 전달하면서 그들의 사역을 격려했습니다. 참석자들 중 마 글로와르는 68세인데 그가 사역하는 동부 밀림지역은 버스가 하루에 한번만 다닙니다. 그는 교통편을 이용하지 못할 때는 타지역으로 전도하러 가기 위해서 때로는 32km 거리를 7시간을 걸어서 사역을 한다는 보고에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이들의 사역 보고와 개별 상담을 통해서, 대부분의 사역자들이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지역에서 사역을 하고 있어서, 오토바이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필요를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이번 교회 개척팀 수련회 이전에, 한국에서 모 교회가 교회 문을 닫으면서 재정 500만원을 카메룬 선교를 위해서 헌금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그 귀한 재정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기도할 때 주님께서 교회개척팀 사역을 위해서 오토바이를 지원하면 좋겠다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그동안 사역을 성실히 잘하고, 사역의 열매가 좋은 사람 5명을 선정해서 오토바이를 지원해주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수련회를 다시해서 감사했습니다. 전도 사역 현장의 실제적 필요를 공급해 줌으로써 사역자들이 힘을 얻고, 큰 격려를 받고 기뻐하며 돌아가는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합니다. 주님께서 허락하시면 금년 11월14일~17일에 교회 개척팀 수련회를 한번 더 하려고 합니다. 수련회 기간동안 필요를 채워주시고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3. 사역 나눔

(1)지난4/8~10에는 카메룬 복음 신학대학 학생들이 기도센터 교회에서 숙식을 하면서 성도들과 함께 지역 전도를 했습니다. 이 기간에 202명에게 복음을 전해서 151명이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이제는 저희 교회에서 이들을 찾아가 만나고 영적으로 돌보는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4/1에는 아내가 교회 마당에서 넘어져 오른쪽 손목 뼈에 금이가서 기브스를 했습니다. 온전히 잘 회복 되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4/16에는 세례식을 거행 했는데, 7명이 세례를 받았습니다. 건축 후 교회에서 처음으로 행한 예식이어서 많은 감동이 있었습니다.

(4)2/26에는 교회 전체 리더 수련회가 있었습니다. 참석자 중 한 사람은 지방 출장을 마치고, 귀가 중 차가 고장나서, 새벽 2시에 집에 도착했습니다.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들고, 피곤해서 수련회에 빠질 수도 있었는데, 남편과 함께 모임에 참석 했습니다. 모임에 열심을 내서 참석하는 성도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격려를 받았습니다. 올 한 해동안 그들을 통해서 교회 각 기관에서 일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4. 기도 제목들

(1) 매월 첫째 주일 저녁 카메룬과 아프리카의 영적 부흥을 위해서 기도하는 연합 중보 기도모임의 성령 충만함, 함께하는 기도 동역 자들을 보내주시도록. 기도센터 교회가 카메룬과 아프리카 대륙의 영적 부흥을 위해 중보 기도하는 기도의 집이 되도록

(2) 교회가 위치한 꼴랑가 지역의 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TV,스마트 폰의 바른 활용법 내용의 강의를 통해서 지역의 다양한 계층의 가정을 전도하려 합니다. 5월 한달동안 진행하는 이 행사를 통해서 30가정이 참석하고, 40명이 주님을 영접하고, 15명이 교회에 등록하도록,

(3)기도 센터교회의 동역자들 (이스마엘, 도미니크, 벤 우마 전도사)의 영,육 강건함과 승리를 위해서

(4)기도 센터교회 성도들의 믿음 성장과 교회의 부흥을 위해서

(5)아내 최현수선교사의 오른쪽 팔목 뼈가 온전하게 회복되도록,

(6)한국에 있는 자녀들(한빛,한별)의 믿음성장, 건강과 진로를 주님께 인도함을 받도록,

(7)저희 부부가 늘 성령 충만하고 영 육이 강건하여, 주님께서 맡기신 모든 사역을 능히 잘 감당하고 승리하여, 주님께 영광 돌리도록 기도해주세요.

 

2 0 2 2 512

카 메 룬 선 교 부     송 은 천 . 최 현 수.(한빛. 한별) 선교사

댓글

Scroll to Top